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 유아와 학부모 140명 참여, 웃음과 감동 가득한 협동의 장 펼쳐져 -
□ 죽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긍수)은 5월 16일(금) 유아 58명과 학부모 82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행사는 오전 9시 40분부터 1시간 40분 동안 죽림초등학교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 온 가족이 하나 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으며,
□ 이번 체육대회는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유아들의 신체활동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증진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한마당 큰잔치’와 ‘대동놀이’라는 두 가지 테마로 운영하였다.
□ ‘한마당 큰잔치’에서는 파도타기, 피라미드 쌓기, 장애물 달리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의 활동이 진행되어, 유아와 보호자가 한 팀이 되어 협동심과 도전 정신을 기를 수 있는 게임으로 진행하였다. 이어진 ‘대동놀이’ 시간에는 강강술래, 짝짓기 놀이, 기차놀이 등등 전통놀이를 통해 세대 간 정서적 소통과 따뜻한 웃음이 넘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 체육대회에 참여한 박ㅇㅇ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땀 흘리며 협동하는 놀이를 하며 많이 웃을 수 있어 즐거웠다.”며, “다른 가족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긍수 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 유아의 신체적·정서적 성장을 함께 이루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 고 밝혔다.
□ 죽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