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5.19.
  • 조회수65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이미지1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이미지2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이미지3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이미지4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성황리에 마쳐

- 유아와 학부모 140명 참여, 웃음과 감동 가득한 협동의 장 펼쳐져 -

 

죽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긍수)516() 유아 58명과 학부모 82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오전 940분부터 1시간 40분 동안 죽림초등학교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 온 가족이 하나 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체육대회는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유아들의 신체활동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증진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한마당 큰잔치대동놀이라는 두 가지 테마로 운영하였다.

 

한마당 큰잔치에서는 파도타기, 피라미드 쌓기, 장애물 달리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의 활동이 진행되어, 유아와 보호자가 한 팀이 되어 협동심과 도전 정신을 기를 수 있는 게임으로 진행하였다. 이어진 대동놀이시간에는 강강술래, 짝짓기 놀이, 기차놀이 등등 전통놀이를 통해 세대 간 정서적 소통과 따뜻한 웃음이 넘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박ㅇㅇ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땀 흘리며 협동하는 놀이를 하며 많이 웃을 수 있어 즐거웠다.”, “다른 가족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긍수 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 유아의 신체적·정서적 성장을 함께 이루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죽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