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북교육청, 학부모 진학지도 역량 높인다!
- 2024, 2025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및 준비 학부모 온라인 연수 운영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5일(월)부터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형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학교, 고등학교 학부모를 위해 2024, 2025학년도 대입 제도에 맞춘 입시 전형 이해와 준비에 대한 원격연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만족도가 높았던 ‘학부모 대상 온라인 연수’를 올해도 원격연수로 준비했다.
연수 신청은 한국교원캠퍼스(http://www.teacher21.co.kr/)의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5월 15일(월)부터 6월 10일(토)까지로, 도내 중,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가능하다
수강 기간은 5월 15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로, 강의 내용으로는 ▲입시 환경 이해하기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예체능 계열 입시 이해 ▲농어촌전형 입시 이해 ▲사관학교 입시 이해 ▲ 특성화고 입시 이해 등 15차시로 구성되었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학부모님들이 자녀진학을 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 해 줄 것을 요청하는 의견이 많아 이번 연수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신청하는 학부모님들은 모두 수강할 수 있도록 연수원과 협의하였다.”라고 말했다.
충청북도교육청 본청 전경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