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를 통해 만나는 교육이야기
- 제4회 충북교육영화제 작품공모 -
- 도내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영화 제작 지원 확대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은 제4회 충북교육영화제 작품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를 오는 5월 8일(월)부터 10월 31일(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작을 지원하는 교육영화는 「미디어를 통해 만나는 교육이야기」라는 슬로건이 뜻하는 대로, 학생과 교사, 교육가족의 눈높이로 본 생생한 교육 현장 이야기를 직접 영화로 표현하여 교육 현장의 소통과 공감의 영역을 한 차원 더 확장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교육연구정보원은 영화 제작에 도전하는 학교와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현장으로 찾아가는 영화제작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제작되는 교육영화는 충북 도내 학생과 교사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오는 12월 제4회 충북교육영화제에서 공개되며 유튜브 채널 ‘충북미디어교육방송’으로도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영화 제작에 도전을 희망하는 학교나 학생, 교직원은 미디어교육팀(043-290-9712)과 전화나 업무 메신저로 일정을 상담하고 교육과 장비대여를 신청하면 된다.
백우정 교육연구정보원장은 “비록 전문가처럼 촬영은 힘들지만 직접 해보지 않고는 절대 경험할 수 없는 협업의 중요성과 의견을 조율하면서 해결방법을 찾아가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완성하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2. 충북교육청, 9일(화) 서울대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
- 학생, 학부모, 교사 등 800여명이 뜨거운 관심 가져 -
충청북도교육청(윤건영 교육감)이 충청북도 학생, 학부모,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입학본부를 초청하여 9일(화) 19:00부터 20:30까지 충청북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과 충청북도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운영한다.
충북교육청은 서울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교육청의 교육 방향 및 단위 학교의 교육과정과 학생의 준비 상황을 점검 분석하여 맞춤형 진학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학부모들은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운영하고, 교사 대상 설명회는 충청북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분리하여 운영한다.
학생, 학부모들의 질문 내용과 교사들의 질문 내용이 다른 관계로 분리하여 운영하며 행사 내용으로는 ▲2023학년도 대학입시 결과에 대한 설명 ▲변화하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 해설 ▲궁금한 내용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으로 운영된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충북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희망 대학에 대한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 학생과 교육 공동체가 만족할만한 수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계속 되는 대학초청 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는 사전 신청을 받은 결과 학생, 학부모는 550명이 넘게 신청하였고, 교사들도 250명이 넘게 신청한 상황이라 주차난이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관계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일찍 오실 것을 요청 드린다.”라고 말했다.
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를 통해 만나는 교육이야기 사진.jpg 파일에 대한 상세내용입니다.
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를 통해 만나는 교육이야기 활동사진입니다.